본문 바로가기
문화예술/여 - 행

전국 수국 명소와 수국 축제

by 물길 2022. 6. 21.
반응형

수국, 좋아하시나요? 알알이 귀여운 꽃들이 커다란 송이를 이루고 있는 것이 탐스럽고 아름다워 좋아하는 꽃 중 하나인데요. 6월은 수국의 달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전국 곳곳에 수국이 예쁘게 피었습니다. 6월을 맞아 수국이 본격적으로 개화하면서 각 지역마다 수국 축제 또한 열리고 있는데요. 어느곳에서 언제까지 수국을 볼 수 있는지, 각 수국 명소와 수국 축제 일정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수국 명소 목차

  • 경기 포천 
  • 충남 유구
  • 부산 태종대
  • 거제 저구항
  • 전남 해남
  • 통영 광도
  • 신안 도초
  • 제주 서귀포 혼인지

 

포천 평강랜드 수국축제

가까운 포천에서도 수국을 만날 수 있습니다. 수도권에서는 가장 길게 수국축제를 여는 곳이라 가장 오랫동안 수국을 볼 수 있는 곳이기도 한데요. 포천 평강랜드에서 수국을 만날 수 있는 기간은 4월부터 9월까지라고 합니다. (쌀쌀해지기 전까지는 볼 수 있네요.) 실외 뿐 아니라 실내에서도 수국을 볼 수 있는 정원이 마련되어 있어 날씨와 상관없이 관람이 가능한 것도 장점입니다. 

장소 : 경기 포천시 영북면 우물목길 171-18

수국

충남 유구수국축제

유구색동 수국 정원에서 열리는 충남 유구 수국축제는 이번이 처음 개최되는 것으로 개막 첫날 부터 주목을 받았는데요. 주로 남쪽 지역에서 많이 열리는 수국 축제의 특성 상 중부 지역에서는 그렇다할 수국 축제가 많이 없었기 때문입니다. 이번에 충남 유구에서 열린 이 축제로 각종 수국을 만나볼 수 있게 되면서 관람객들의 방문이 많았다고 하는데요. 수국정원 주변의 전통시장과 음식점에서 이용한 영수증을 보여주면 수국 화분도 선물로 제공했다고 합니다. 아름다운 수국을 보는 것만이 아닌 집까지 가져갈 수 있는 이벤트로 큰 인기였다고 하네요. 3일간의 짧은 일정이라 아쉽게도 현재는 축제가 종료된 상태이지만, 수국은 아직까지 예쁘게 피어있으니 근처를 지나시는 분들이라면 들러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축제 일정 : 6월 17일 - 6월 19일

축제 장소 : 충남 유구색동 수국정원

 

태종대 수국축제

태종대 태종사에서 매년 열리는 태종대 수국 축제도 올해는 가뭄으로 수국축제가 취소 되었다는 소식입니다. 안타깝지만, 수국이 많이 말라죽어 축제를 할 정도로 개화하지 못한 상황이라고 해요. 태종대 자체만으로 훌륭한 관광명소이기에 부산 여행을 왔다가 태종대를 들르시는 것은 괜찮아 보이나 수국을 목적으로 오시는 것은 추천드리지 않아요.

장소 : 부산 영도구 전망로 24

 

거제 저구항 수국 

거제 남부 지역은 올해 가뭄으로 인해 수국축제 규모를 축소한다고 공표한 바 있는데요. 전보다 개화한 수국의 규모가 작기는 하지만 그래도 워낙 수국이 지천인 곳이라 올해도 해안 도로를 따라 예쁘게 피어 있습니다. 거제 저구항은 소매물도로 들어가는 항구이기도 해 많은 사람이 알고 있는 항구인데요. 수국이 가득 피어난 해안길을 따라 걸어가다보면 명사해수욕장과도 연결되어 있어 관광객들의 좋은 산책로가 되고 있습니다. 

장소 : 경남 거제시 남부민 저구리

 

해남 땅끝수국축제

제 4회째를 맞는 해남의 6월 꽃 축제. 해남 땅끝수국축제는 6월 6일 부터 7월 18일까지 길게 열리는 축제입니다. 20여만평의 수목원을 가득 채우고 있는 수국을 만나볼 수 있는 축제로 올해는 수국이 가뭄으로 조금 늦게 개화하기 시작해 6월 15일 이후에 방문하시는 분들이라면 예쁜 수국을 만나보실 수 있을 것으로 생각 됩니다.

축제 일정 : 6월 6일 - 7월 18일

축제 장소 : 포레스트 수목원 (전남 해남군 현산면 황산리 산 1-33)

 

통영 광도빛길 수국축제

수국은 통영 광도면의 면화라고 합니다. 그만큼 광도면을 대표하고 있는 꽃이 수국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2017년 광도면의 꽃으로 수국이 지정되면서 수국 축제가 본격적으로 홍보되었다고 하네요. 이번 축제에서는 가수 초청 공연과 음악회 등이 함께 열리며 축제를 관람하는 관람객들을 위해 먹거리와 참여 행사 또한 많이 준비했다고 합니다. 통영 수국길이라고 하여 유명해진 통영 광도빛길. 축제가 끝난 이후에도 수국을 보기위해 찾는 여행자들의 발걸음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축제 일정 : 6월 18일 - 6월 19일

축제 장소 : 광도면 남해안대로 1160 - 95

 

신안 도초 수국 축제

신안 도초수국공원에서 진행되는 수국 축제는 섬인 도초도에 위치하고 있어 목포 쪽에서 배를 타야지만 이동이 가능합니다. 목포항에서 배를 타는 것이 1시간 소요, 목포 북항에서 출발하는 것은 2시간 소요, 암태 남강항에서 배를 타는 것이 40분으로 배를 타는 시간은 가장 적지만 남강항에서는 도초도까지 가지 않고 도초도와 이어진 비금도 가산항에 내리기 때문에 목포항에서 출발하는 것이 가장 교통이 편리합니다. 도초도는 환상의 정원이라고 불릴 정도로 아름다운 섬으로 주말에는 관광객으로 배가 많이 붐빈다고 하네요.

축제 일정 : 6월 24일 - 7월 3일

축제 장소 : 전남 신안군 도초면 지남리 973

제주도 혼인지 수국

제주도 하면 휴애리 수국 축제와 허브동산이 가장 유명한 수국 명소이기는 하나 오늘은 좀 다른 곳을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서귀포 쪽에 있는 온평리에 위치한 혼인지는 7월 30일까지 수국과 공연이 꽃피는 혼인지라는 부제로 행사를 개최하고 있는데요. 혼인지 주변으로 가득 피어난 파란색의 수국이 장관을 이루는 곳입니다. 혼인지는 계절별로 계절꽃이 가득 피어나 아름다운 곳으로 전통혼례 체험이 가능한 곳이기도 합니다. 또한 실제로 예식을 치룰수도 있는 곳이라 아름다운 꽃이 피어있을때 스몰 웨딩을 하는 커플들이 꽤 있다고 해요.

장소: 제주 서귀포시 성산읍 혼인지로 39-22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