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꿈-운세

침대 꿈 침대를 보는 꿈

by 물길 2022. 6. 25.
반응형

오늘은 침대와 관련된 꿈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현실에서 침대가 휴식의 공간을 의미하듯이 꿈에서 침대의 의미는 보통 휴식과 안정을 의미합니다. 상황에 따라 연애운이나 결혼을 의미하기도 하는데요. 꿈은 어짜피 꿈일 뿐이라고 하는 분들도 있지만, 잠을 자는 동안의 무의식 상태에서 자신의 심리 상태가 그대로 반영되는 것이 꿈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때에 따라 자신에게 필요한 메시지가 무엇인지 참고하는 것은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는데요. 자, 그럼 꿈 속 상황별로 하나씩 이야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침대 꿈

자신의 침대를 보는 꿈은 휴식을 바라는 의미가 들어 있습니다. 요즘 피곤하거나 휴식할 틈이 없지는 않았는지 돌아보세요. 심신이 지쳤을 때 꿀 수 있는 꿈으로 강하게 자신의 심리 상태가 휴식을 원하고 있을 수 있습니다. 꿈 속에서 별다른 행동없이 침대를 보는 것은 여러가지로 해석이 되는데, 침대를 보면서 편안하고 잘 정리되었다는 느낌이 들었다면 좋은 꿈으로 해석하고, 지저분하거나 왠지 모르게 불쾌한 느낌이 들었다면 안좋은 꿈으로 해석합니다. 좋은 쪽으로 보는 침대 꿈의 경우 그동안 어려운 일들이 해결이 되어 심적으로나 정신적으로 편안함을 가져다 주는 것을 의미합니다.

 

더러운 침대를 보는 꿈

앞서 살짝 언급했듯이 더러운 침대나, 어지러진 침대를 보는 것은 좋지 않은 꿈에 속하는데요. 어지러진 침대의 상황이 현재 자신의 상황과 비슷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건강 상태를 다시 되돌아 보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쉬지 않고 달려왔다면 당분간은 무리하지 않고 쉬어가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자신의 침대가 아닌 낯선 침대를 보는 꿈

자신의 침대가 아닌 낯선 침대를 꿈 속에서 보는 것은 무언가 새로운 일을 시작할 수 있는 꿈입니다. 새로운 곳에서의 시작이나 새로운 사업을 시작하여 성과를 볼 수 있을 것 같네요. 뭔가 시기적으로 좋지 않아 잘 되지 않고 있었던 일이 있다면 이번 기회로 바뀔 수 있겠습니다.

 

침대를 바꾸는 꿈

이사를 하는 것처럼 침대를 내가고 들어오거나 단순히 자신의 침대를 바꾸는 꿈을 꾸었다면 이 꿈 역시 새로운 출발을 암시하는 꿈인데요. 꿈 속에서 침대를 바꾸는 것은 지금 하고 있는 것이 아닌 새로운 것을 하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새로운 것이라는 의미는 직업이 될 수도 있고, 연애가 될 수도 있고, 거주지가 될 수도 있는데요. 직업적으로 이야기하면, 지금까지 다니던 직장에서 다른 곳으로 이직을 하거나 아예 다른 분야로 도전할 수도 있습니다. 연애적으로 해석하면 좋은 인연, 새로운 사람이 들어오는 꿈으로도 해석할 수 있습니다. 거주지가 바뀌는 것을 의미하기도 해 조만간 이사를 하게 될 수도 있겠네요.

 

새침대를 사

는 꿈, 침대를 새로 사는 꿈

침대를 새로 장만하는 꿈은 결혼수를 의미하는 꿈입니다. 미혼의 경우 머지않아 결혼을 생각하게 될수도 있겠습니다. 결혼할 상대가 있거나 하시는 분이라면 조만간 결혼을 할 계기가 마련되거나 결혼이야기가 나올 수 있겠는데요. 연애운 뿐 아니라 직장운도 있는 꿈이라 직장에서 능력을 인정받거나 승진을 하는 것을 뜻하기도 합니다. 

 

침대에 앉아있는 꿈, 침대에 앉아 쉬는 꿈

침대에 앉아있는 자신을 보는 꿈은 무언가 승진을 하게 되거나 새로운 일의 직책을 맡게 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옛말로는 신분상승을 의미하는 꿈인데요. 지금 맡고 있는 직책보다 높은 자리로 가는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침대에 앉아 다른 사람을 기다리는 꿈

침대에 앉아 누군가를 기다리고 있었다면 자신이 하고자 하는 일이나 계획이 생각보다 다소 지연될 수 있음을 나타냅니다. 하고 있던 일이 있었다면 서두르지 말고 어느정도 시간 여유를 가지는 것이 좋겠네요.

 

침대에 누워있는 꿈

자신이 꿈 속에서 침대에 누워있다면 현실속에서 많이 지쳐있는 심리 상태가 반영된 꿈이라고 할 수 있겠는데요. 스트레스가 많았거나 그동안 정신을 지치게 하는 것들이 많았을 수 있습니다. 역시 조금 쉬어가는 타이밍이 필요하겠네요. 별 다른 안좋은 의미는 없습니다.

 

병원 침대에 누워있는 꿈, 아파서 침대에 누워있는 꿈

그냥 단순히 자신의 침대에 눕는 것은 '쉬고 싶다' 는 평소 자신의 심리 상태가 반영된 것으로 별 의미없는 것으로 치부하셔도 관계없으나 침대의 종류가 병원 침대인 경우나 아픈 자신이 누워있는 것을 본 것이라면 상황이 조금 다를 수 있습니다. 건강적으로 문제가 있을 수 있으며 현재 매우 무리하고 있는 상황으로 가까운 시일 내에 건강이 안 좋아질 수 있음을 나타내는 꿈인데요. 아픈 곳은 없는지 건강 체크를 한 번 하고 넘어가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침대에서 자는 꿈, 침대에서 잠든 꿈

침대에서 자고 있는 자신을 보는 꿈은 새로운 사람과 인연이 될 수 있는 꿈입니다. 연애운이 강한 꿈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자신과 매우 잘 맞는 상대를 만나거나 새로운 사람과 사랑을 시작할 수 있는 꿈입니다. 자고 있는 순간의 자신이 편안하고 기분 좋았다면 보다 더 큰 행운으로 해석합니다.

 

다른 사람이 내 침대에서 자고 있는 꿈

이것 역시 애정운이 상승할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마음이 잘 맞는 연애 상대나 파트너를 만날 꿈이라고 보여지네요. 연애운이나 인간관계에 있어 행운이 따르는 꿈입니다. 

 

침대를 정리하는 꿈, 침대를 청소하는 꿈

침대주변을 청소하거나 침대를 정리하는 꿈은 자신이 진행하고 있는 일이 일단락되는 꿈입니다. 꿈에서 청소를 하는것은 현실에서와 같이 무언가를 정리하고 끝맺음을 짓는다는 의미가 강한데요. 그동안 고민스럽거나 질질 끌고 있던 일이 있다면 그 일이 결과를 내며 마무리되는 꿈으로 해석할 수 있겠습니다. 또한 일 뿐 아니라 인간관계에서도 같이 적용되는데요. 지나간 사랑으로 고민하고 계셨다면 이번 계기로 툭툭 털고 새로운 사랑을 준비한다는 의미로도 보여집니다. 

침대꿈과 함께 읽는 꿈 해몽
금붕어 꿈
뱀꿈 
전화 꿈 
연락오는 꿈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