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예술/전시 & 축제

태백 해바라기 축제 구와우 마을 여행

by 물길 2022. 7. 22.
반응형

태백의 구와우 마을을 아시나요? 강원도 태백 황지동에 위치한 구와우 마을은 해바라기 자생지로 해바라기 마을이라고도 불리는 곳인데요. 국내에서는 가장 최대 규모로 해바라기가 피는 곳입니다. 매년 100만 송이 가량의 해바라기가 피어난다고 하니 그 규모가 상상이 되시나요?

태백 산맥 위에 이어져 있는 구와우마을은 해발 850m 위에 위치하고 있는 마을입니다. 원래는 이 태백 산맥의 고도를 이용한 고랭지 배추밭으로 활용하고 있었는데, 해바라기 밭으로 바뀌게 되었는데요. 구릉지를 따라 해바라기가 잔뜩 피어나면서 노란 언덕길이 연출됩니다. 가장 만개 했을 때는 정말 노오란 꽃길이 장관이라 영화 같은 풍경이라고들 비유합니다. 구와우 마을의 해바라기가 가장 예쁜 시기(만개 시기)는 8월 중순 쯤이라고 하는데, 해바라기가 일괄적으로 피어나는게 아니라 고도에 따라 개화 시기가 조금씩 다르다고 합니다.

 

구와우 마을의 유래

구와우 마을이라는 지명이 붙은 이유는 이곳 특유의 지형과 연관되어 있습니다. 구와우마을의 지형적인 모습이 아홉마리 소가 누워있는 모습에서 유래했다고 하는데요. 한자 그대로 아홉 구, 누워있을 와, 소 우자를 써서 붙여진 이름입니다. 그냥 봐서는 한글 이름 같아 보였는데 한자 지명이네요. 아홉마리 소들이 배불리 먹이를 먹은 후에 평화롭게 쉬는 모양을 닮았다고 해서 붙여진 귀여운 마을 이름입니다. 

구와우 마을 해바라기 축제

이번에 구와우 마을에서는 여름을 맞아 해바라기 축제 또한 개최한다고 하는데요. 그동안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2년동안 중단되었던 축제는 올해로 3년만에 개최되었습니다. 해바라기 축제에서는 해바라기 속으로의 여행, 해바라기 돌담길 정원 걷기, 버스킹 공연, 공공미술 프로젝트 등 여러가지 관련 행사가 마련되어 있는데요. 해바라기를 활용한 해바라기유와 해바라기 그림, 해바라기를 이용한 액세서리 등을 구매할 수 있는 자리 또한 마련되어 있습니다. 입장료는 유료이기는 하지만 성인 5,000원 선으로 저렴한 편이니 이번 여름 강원도 여행을 계획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한번 들러보셔도 좋을 것 같네요.

태백 해바라기 축제 입장료
성인 5,000
학생 (초, 중, 고) 3,000
단체 (20인 이상) 3,000

 

 

태백 구와우마을과 함께 읽는 여행지
정동진 바다 부채길 코스
포천 허브아일랜드 라벤더
전국 수국 명소와 수국 축제
강원도 고성 가볼만한곳 & 여행코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