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꿈-운세

말 꿈 말이 나오는 꿈 말이 달리는 꿈

by 물길 2022. 8. 23.
반응형

오늘은 동물 꿈 중 하나인 말 꿈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려고 합니다. 아름답고 용맹한 동물 중 하나인 말은 꿈 속에서 보통 길몽으로 해석하는데요. 

 

말이 달리는 꿈

꿈 속에서 말이 자유롭게 달리는 것을 보고 있었다면 행복과 자유를 나타내는 길몽으로 해석합니다. 삶에 좋은 일이 생길 징조로 앞으로 하고자 하는일이 긍정적인 방향으로 이루어질 것으로 보는 꿈입니다. 

 

말 타는 꿈, 말에 올라타는 꿈

꿈 속에서 말을 타는 것은 긍정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는 것으로 말을 타고 강이나 바다를 건넜다면 목표나 계획이 좋은 쪽으로 풀릴것을 뜻하는 꿈입니다. 단, 말을 타고 강 건너편으로 무사히 건너가야지만 의미가 있다니 주의하세요.

말이 경주하는 꿈 

꿈에서 한 마리가 아닌 여러마리의 말들이 우르르 달리면서 경주하는 꿈은 재물운의 상승을 의미하는데요. 말이 등장하는 꿈 자체가 길몽인 경우가 대부분이기도 하죠. 많은 말이 함께 달리는 것은 더욱 그 운의 상승, 더욱 큰 운을 의미합니다. 

 

흰 말 꿈

백마라고도 불리는 흰말은 행운의 상징입니다. 보통 꿈에 흰색을 한 동물이 나오는 경우 길몽인 경우가 많은데요. 백마 또한 좋은 기운을 불러 오는 꿈으로 큰 수익을 얻거나 직장에서 승진을 할 꿈입니다. 

 

말이 울음소리를 내는 꿈

말이 히히힝 하며 우는 꿈을 꾸었다면 어떤 소식이 들려올 것을 의미하는데요. 오래된 친구나 연인의 소식이 가까운 시일 내에 들려올 수 있겠습니다. 

말에게 먹이주는 꿈

말에게 먹이를 주는 꿈은 태몽이기도 합니다. 자신의 주변에 혹시 아기 소식을 기다리고 있는 사람이 있다면 이번에 좋은 소식이 들려오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승마 모자를 쓰고 말을 타는 꿈

모자를 쓰고 말을 타는 자신이 꿈에 나왔다면, 승진과 관련된 꿈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예를 들면 실업자의 경우 좋은 직장을, 현재 직장이 있는 사람의 경우 더 높은 위치로 승진할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그동안 직장 내에서 승진을 계속 기다리고 있었다면 이번에는 기다리던 소식을 들으실수도 있겠습니다.

 

말이 이리저리 뛰는 꿈

말이 혼비백산하여 이리저리 뛰는 꿈을 꾸었다면 이것은 흉몽에 가까운 꿈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천둥 벼락에 놀란 말이 꿈속에서 뛰어다녔다면 재난이나 장애물이 생길 것을 암시하는 꿈이라고 합니다. 

 

달리는 말을 본 꿈

꿈에서 신나게 달리고 있는 말을 보았다면 장차 큰 일을 할 아이를 출산할 것을 의미하는 태몽인데요. 나라를 이끌 대통령이나 정치인이 될 수 있는 아이를 의미한다고 합니다. 

경마장에서 자신이 뽑은 말이 1등을 하는 꿈

경마에서 자신이 뽑은 번호의 말이 1등을 하는 꿈의 경우 앞으로 자신의 일이 이와 같이 이루어질 것을 의미하며, 명예를 얻을 것을 의미하는 꿈이기도 한데요. 명예나 부와 관련된 운의 상승을 의미하는 것으로 앞으로 좋은 일이 있을 것을 암시하는 꿈이라고 하네요.

 

말을 목욕시키는 꿈

꿈에서 말을 씻기거나 목욕시켰다면 장애물의 해소를 의미하는 꿈인데요. 자신을 가로막고 있던 장애물이 해소되어 하고자 하는일이 원활하게 풀릴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말의 털을 빗기거나 정돈해주는 꿈 역시 비슷한 의미로 해석됩니다. 

 

여러마리의 말이 자신을 둘러싸는 꿈

수많은 말들이 자신을 둘러싸는 꿈을 꾸었다면 앞으로 힘든 일이 해소되고 점차 안정과 풍요를 얻게되는 꿈인데요. 그동안 힘든일이 있었다면 그것이 해결될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