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예술/전시 & 축제

용수골 꽃양귀비 축제 일정과 여행 정보

by 물길 2022. 6. 7.
반응형

강원도 원주에는 꽃양귀비 정원이 있는데요. 무려 1만평 규모의 양귀비 꽃밭이 펼쳐져 있다고 합니다. 5월 말부터 6월 중순까지 개최되는 꽃양귀비 축제는 이번이 15회째를 맞는 것이라고 하는데요. 이제는 원주시의 대표 꽃 축제가 되었습니다. 강릉 원주역에서 조금 떨어진 서곡리에 위치한 꽃양귀비 마을은 용수골 계곡으로 유명한 용수골 근처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백운산도 근처에 있어 같이 여행코스로 잡기에 좋은데요. 축제 기간에 용수골을 방문하실 계획이 있으시다면 꽃양귀비 마을에 들러 빨간 꽃양귀비를 배경으로 사진을 남겨 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Q. 양귀비 재배는 불법이 아닌가요?

결론 먼저 이야기 하자면, 불법인 양귀비와 불법이 아닌 양귀비가 있습니다. 양귀비는 아편의 재료가 되는 양귀비와 꽃양귀비(개양귀비)라고 하는 관상용 양귀비가 있습니다. 보통 축제용이나 들에 심어져 있는 양귀비는 꽃양귀비이며, 재배가 불법인 아편 양귀비는 소지하고 있는 것 자체가 불법이므로 키우는 것도 허용되지 않고 있습니다. 양귀비와 꽃양귀비를 구별하는 방법은 솜털입니다. 관상용인 꽃양귀비에는 줄기에 촘촘하게 솜털이 나있으며 잎이 작아 꽃이 부각되는 특징이 있습니다. 재배가 금지되는 양귀비는 줄기에 솜털이 없이 깨끗하며 씨방이 통통하게 둥근것이 특징입니다. 양귀비의 열매와 줄기부분을 상처내면 흰 유액이 나옵니다. 두 양귀비 모두 아름다운 꽃을 가지고 있습니다. 양귀비의 종류는 홑겹인 양귀비꽃과 겹겹이 싸인 꽃잎을 가진 겹양귀비꽃이 있으며, 색도 여러가지라 일반인의 경우 재배가 가능한 것과 불가능한 것의 구별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용수골 꽃양귀비 축제 일정과 정보

용수골 꽃양귀비 축제
축제 일정 5월 25일 수요일 - 6월 12일 일요일 (19일간 열리는 일정)
이용 시간  오전 9시 - 오후 6시 (입장 마감 오후 5시)
이용 요금 3000원 (무료 대상 : 초등학생 이하, 서곡 4리 주민, 꽃양귀비 주말농장 분양자
축제 장소 강원도 원주시 판부면 서곡리 1632-1 꽃양귀비 마을

꽃양귀비 축제에서는 축제인만큼 특색있는 꽃양귀비 아이스크림과 꽃양귀비떡, 꽃양귀비 슬러시 등의 먹을거리가 준비되어 있으며, 주말에 방문할 경우 방문객들을 위해 푸드 트럭도 찾아온다고 합니다. 축제를 돌아볼 수 있는 깡통열차도 운행한다고 하는데요. 매일 시간을 정해 4회 운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꽃양귀비 축제 깡통열차 운행 시간

깡통 열차 운행 시간 1회차 : 11시 2회차 : 1시  3회차 : 2시 4회차: 3시
깡통 열차 가격 (요금) 성인 기준 3000원 / 24개월 미만 무료

용수골 꽃양귀비 축제와 함께 보면 좋은 가볼만한 곳

1) 용수골 계곡

백운산의 줄기를 따라 이어진 용수골 계곡. 여름이 되면 시원한 계곡의 바람을 느끼기 위해 찾는 여행객이 많은 곳입니다. 용이 승천했다고 하여 용소골이라고 불리던 이곳은 후에 말이 전해질때 용수골로 전해지며 용수골로 불리게 되었다고 하네요. 백운산에 둘러싸인 맑은 공기와 계곡물이 인상깊은 피서지 입니다. 

 

2) 캄파슬로우

캄파슬로우는 꽃양귀비 축제가 열리는 곳에서 바로 근처에 위치한 캠핑장입니다. 천천히 캠핑하다라는 뜻을 가지고 있는 캄파슬로우는 예약제로 운영되는 캠핑장으로 텐트를 칠 수 있는 데크와 하우스로 나뉘어 각각 가격은 다르게 책정되어 있습니다. 생긴지 얼마되지 않은 캠핑장이라 깨끗하고 선택지가 넓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애완동물 동반도 가능하다고 하네요.

3) 원주 뮤지엄산

세계적인 건축가로 알려진 일본의 건축가 안도 타다오가 지은 원주 뮤지엄산도 같이 방문하기 좋은 곳입니다. 원주 월송리에 위치한 뮤지엄산은 자연과 어우러진 전원형 뮤지엄으로 박물관과 미술관 이용과 함께 야외 가든을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판화와 실크스크린 체험 프로그램도 마련되어 있으니 가족단위로 방문할 경우 한 번 체험해 보는 것도 좋은 경험이 될 것 같네요.

반응형

댓글